메뉴 건너뛰기

봄나라

원아님의 메세지

1. 물질이 개벽된

송도(松島)에서 출발하여


봄나라(형이상학) 책 낭독 수행으로


글의 내용이 무슨 뜻인지 알려고 하는

생각의 모드로 가지말고


자기가 낭독하는 소리를

자기 귀로 듣는 연습만 하는

감각의 모드로 전환하여

낭독하기만 하면


자기가 발음하는 소리를

빠뜨리지 않고

들으면서 읽게 되면


감각의 모드에서는

감각과 생각이 상생(相生)하므로

저절로 직독직해(直讀直解)가 이루어져


자기가 읽는 소리를

들음과 동시에

그 뜻이 화안해지면

관음(觀音)의 경지가 되어


송도(松島)에서

책읽기 낭독 수행으로

출발한 여정이

오이도(烏耳島)에

당도한 것이며


2. 오이도(烏耳島)에서

출발한

걷기 돌아봄 수행으로


머리가

상하좌우(上下左右)로

돌아가지 않도록

목고개와

눈동자를

돌리지 않고

고정(固定)하고 있노라면


두뇌가 정(고요 靜)한 가운데

수족(手足)이

저절로 동(움직일 動)하는 바

이를 일러

정중동(靜中動)이라고 할 것이며


오른발이 앞으로 나아가면

왼팔도 앞으로 나아가면서

보조(步助)를 맞추고


왼발이 앞으로 나아가면

오른팔도 앞으로 나아가면서

보조(步助)를 맞추어


주동적(主動的)인 역할을 하는

발이라는 양(陽)과
보조적(補助的)인 역할을 하는

팔이라는 음(陰)


그리고
좌(左)라고 하는 음(그늘 陰)과

우(右)라고 하는 양(볕 陽)이


좌우(左右)의 수족(手足)이

한 쌍을 이루면서

교대(交代)로 반복하면서

걷다가 보면


배꼽  바로 밑에 있는

하단전(下丹田)에

중심(中心)이 잡힌 가운데


수족(手足)이

저절로

보조(步調)를 맞추어

빨리 걷지도 않고

느리게 걷지도 않고

시냇물이 흘러가듯

유유(悠悠)하게

걸어가노라면


하단전(下丹田)에

중심(中心)이 잡혀있음을

느끼게 되면서

여여부동(如如不動)하여

호연지기(浩然之氣)를

여실(如實)하게 감각하고

자유자재(自由自在)하는

경지가 되면


관음(觀音)의 경지인

까마귀 귀 섬인

오이도(烏耳島)에서


가장 높은 고개인

대부도(大阜島)를 넘어


신선(神仙)의 재주를 부리고 쓴다는

선재도(仙才島)에 도착한 것입니다.


3, 선재도(仙才島)에 당도하면


우뇌에 머물던

정신이

심폐가 있는

가슴을 거쳐

하단전에

주(住)하여


하단전이 주동하는

숨죽여봄과

숨들이키고

멈춘 가운데

숨을 내뱉는


운기조식(運氣調息)과

수승화강(水昇火降)을

하는 경지가 되어


머리가 시원하고

수족이 설설 끓게 되어

심신이 건강하고

정신이 건전한

신인간으로 거듭나


드디어

여행의 목적지인

영흥도(靈興島)에

도착하니


4. 숨쉬고

생각하고

말하고

움직이는 동작과


행위의 주체인

행위자 역할은

무심(無心)이며

대아(大我)인 

하늘(天)이 담당하고


움직이는 순간을 포착하여

보고 알아차리는

주시자(注視者)의 역할은

정신의 속성이며

유심(有心)이며

소아(小我)인

사람(人)이 담당하므로서


천인합작(天人合作)

천인합일(天人合一)

인내천(人乃天)의 경지가 이루어져


선천의 물질개벽을 이룩하고

드디어

후천의 인간개벽이 시작된 것이니


사람 위에 사람 없고

사람 밑에 사람 없는

지상천국(地上天國)으로

전쟁이 종식되어

자유 평화 행복이 보장된

새 세상을 이룩하는 것이

하늘이 구도놓은

선후천의 구도인 것이니


형이상학(形而上學) 공부에

전국민은 물론

세계인들 모두가

전심전력할 일만 남았습니다.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수
공지 봄 90. 이곳 한반도에서 후천개벽의 대도가 일어나는 까닭? [9] [7] 유종열 2018.09.21 1172
공지 봄 82. 적폐청산(積弊淸算)을 자기 공부에 적용하십시다. [5] [7] 유종열 2018.09.03 774
공지 봄 81. 죽어야 크게 살아난다는 사실을 스스로 자증해봅시다. [25] [7] 유종열 2018.08.31 1162
공지 [영상]경주 불국사 석굴암 수련회 (18년8월4-5일) [14] 지수연 2018.08.07 715
공지 봄 67. 봄나라(bomnara)에서 본 불국사(佛國寺)와 석굴암(石窟庵) [6] [7] 유종열 2018.07.17 1293
공지 봄 10. 돌아봄하는 법 [8] 유종열 2018.03.09 390
136 봄 111. 호연지기(浩然之氣)로 행복을 누리며 삽시다. [10] 유종열 2018.10.24 282
135 봄 110. 자유 평화 행복 누리는 사람 됩시다. [6] 유종열 2018.10.20 379
134 봄 109. 숨죽여봄으로 숨쉬기를 돌아봄하여 운기조식 수승화강의 능력 증득합시다 [2] 유종열 2018.10.20 310
133 봄 108. 우리 모두 <숨죽여봄>으로 침묵을 지켜 평화의 수호자 됩시다. [6] [3] 유종열 2018.10.19 368
» 네가지 고개를 넘어 사람을 완성하는 네가지 경지 [4] [4] 유종열 2018.10.18 363
131 봄 107. 일월오봉도(日月五峯圖)의 의미(意味) [6] file 유종열 2018.10.16 764
130 봄 106. 선천은 재색명리의 추구였다면 후천은 호연지기를 기를 때입니다. [6] 유종열 2018.10.13 390
129 봄 105. 성스러울 성자(聖字), 성인(聖人)에 대한 뜻풀이 [8] 유종열 2018.10.08 509
128 봄 104. 봄나라 4대 수행법 [3] 유종열 2018.10.06 473
127 봄 103. 주객일체(主客一體), 하나인 이치(理致) 유종열 2018.10.06 313
126 봄 102. 마음과 몸, 심신(心身)의 유연성(柔軟性) 양성(養性)하기 [4] 유종열 2018.10.05 393
125 봄 101. 길 도(道) 말할 도(道), 도(道)라는 한자(漢字)를 풀어봄 [10] 유종열 2018.10.03 575
124 봄 100. 책상을 두고 마주 앉은 두 사람이 책상 위에 놓여진 핸드폰을 본다면 [2] 유종열 2018.10.03 300
123 봄 99. 명경지수(明鏡止水)와 같은 본성 천성 영성 정신 무심을 보존합시다. [4] 유종열 2018.09.30 409
122 봄 98. 몸의 아픔과 마음의 괴로움을 몸돌아봄 마음 돌아봄이라는 신통력으로 즉각 치유하면서 삽시다. [10] 유종열 2018.09.29 485
121 봄 97. 음양(陰陽)으로 본 손바닥과 손등의 관계 [5] 유종열 2018.09.28 359
120 봄 96. 걷기 돌아봄 수행의 품격과 미학 [5] 유종열 2018.09.28 352
119 봄 95. 음(陰)과 양(陽)이 하나인 이치 [3] 유종열 2018.09.27 318
118 봄 94. 육체(肉體)의 통일과 정신(精神)의 통일 그리고 영육쌍전(靈肉雙全) [2] 유종열 2018.09.26 365
117 봄 93. 생각과 감각의 갈라치기 [4] 유종열 2018.09.26 37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