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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나라

원아님의 메세지

모양과 색깔이 있는 물질을 연구하는 학문을

형이하학(形而下學)이라면

모양과 색깔이 없는 본질을 연구하는 학문을

형이상학(形而上學)이라고 할 것입니다.


형이하학이란 자연과학 인문과학 사회과학 등이 있으며

형이상학이란  사물의 본질이나 존재의 근본원리를

사유(思惟)나 직관(直觀)을 통해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형이상학이란

초경험적인 것을 대상으로 하는 학문으로서


형이하학

또는

경험적 대상의 학문인

자연과학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입니다.


봄나라책의 내용은

과거의 성현들의 가르침을 해설하는

내용이 아니고

저자가 모양도 빛깔도 없는

본질 정신 공간 하늘에 대한 탐구를

외부적으로 하지 않고


얼굴과 목, 가슴, 등, 배, 수족으로

나타나 보이는

외면

겉사람의 나가  


눈에 보이지 않는

두뇌,

심페작용을 위한 기도와 혈관, 

식도(食道)를 통하여

위장 소장 대장 간장 등의

소화흡수기관과


신장(腎腸) 방광(膀胱) 항문(肛門) 등의  

배설기관 등


속 사람의 나에게

끊임없이 묻고 답하고

교류하는 

형식을 통하여


나의 본질

사람의 본질은 무엇인가?


나는 어디로부터 온 존재이며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가?


대립 갈등  투쟁의

소용돌이를

벗어나려면

어떻게 하여야 하는가?


근심 걱정 불안 공포를

벗어나려면

어떻게 하여야 하는가?


본질인  

<우주의 광명>

<광명의 우주>와

늘 보고 상통하려면

어떻게 하여야 하는가?


어떻게 하면

마음이 괴롭지 않고

몸이 아프지 않고

살아갈 수 있을까?


싸우지 않고 살려면

어떻게 하여야 하는가?


하늘 (공간, 정신)의 성품은 어떠한가?


마음과 몸

심신(心身)이 괴롭고 아픈 까닭은

무엇 때문인가?


마음 (머리)이 괴로울 때는

마음(머리)이 어떠한 상태일 때 그러하며

몸이 아플 때는

몸이 어떠한 상태일 때 그러한가?


심신을 괴롭지 않고 아프지 않게

다스리려면

어떻게 하여야 하는가?


몸의 어느 부분이 주동(主動)하여

어떠한 작용을 하여

심신의 상태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가?


외부의 나란

물질이요 에고요 소아라면

내면의 나란

정신이요 무심이요 대아라면


묻는 나란

마음의 속성인 생각이요

답하는 나란

정신의 속성인 감각이니


그림자가 광명을 만나면

그림자는 소멸하여

텅빈 공간

본질만 남습니다.


본질은 정(靜)으로

<가만히 있어봄> 중에

저절로

움직이며 살아나

움직여지니


정중동(靜中動)으로

오토메틱(automatic)으로


숨쉬고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니

내가 할 일은 없고

오로지 구경할 일 뿐이니

굴레벗어 자유롭고

다투고 싸우지 않으니

자유 평화 행복이 넘치는

지상낙원(地上樂園)이로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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