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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나라

원아님의 메세지

봄 38

사유(思惟)와

사색(思索)의 차원으로

들어가려면


자문자답(自問自答)으로

.............................................................................


현상계(現象界)에 대한

개념정리는


상대성(相對性)인지라

..................................................................................


보는자인

주관(主觀)과


보이는 대상(對象)인 

객관(客觀)이라는


생각의

이원성(二元性)내지

주객이분법(主客二分法)으로

가능하지만

.................................................................................


본질계(本質界)에 대한

개념정리,


형이상학(形而上學)에 대한

개념정리는


절대성(絶對性)인지라

.....................................................................................................


생각의

일원성(一元性)으로서의

주객일체의 형식을

취하려면

.........................................................................


주관과 객관이

둘이 아니고

하나인


주객일체의 형식을

(主客一體)

취하여야 하므로

...................................................


내적(內的)으로


내가 묻고

내가 대답하는
형식을 취하여


자문자답을 하게 되면

(自問自答)

..........................................................


생각이라는


이원성(二元性)

상대성(相對性)을

초월(超越)하여

..............................................................

자기가

자기를

대상으로

(對象)


문답을 하는

(問答)


한차원 높은

    (次元)

형식(形式)을

취하므로서

....................................................................


같은 생각이라도


사유(思惟)와

사색(思索)이라는


주객일체가 된

(主客一體)

......................................................


한차원 높은


형이상학적인

개념정리가

가능해지므로

..............................................................


봄나라 책을 통해


형이상학에 대한

말과 글을 배웠으므로

.................................................................


이제부터는


자문자답(自問自答)하는

용어(用語)로 사용하여


자기 안에서

형이상학을 완성하시기

바라나이다.

................................................................................


총 12개의 단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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